본문 바로가기
자기계발

자소서 작성요령

by developer jini 2023. 1. 6.
728x90

합격시키고 싶은 자소서 작성법 3가지 1. 내가 하고 싶은 말이 아니라 상대가 듣고 싶은 말만 작성 - 나의 스토리 나열 X, 상대가 듣고싶은 것 O (경험의 결과 : Result, 어떻게 결과를 얻었나 : How)

2. 열심과 열정을 자소서에서 단어로 강조하려고 하지않는다.

자소서는 철저히 결과중심으로 작성 열정, 노력, 열심 이런 것은 면접에서 톤과 분위기 등을 통해서 함께 나의 감정을 전달하는 것 태도를 강조하는 방법 : 할 수 있는 한 모든 것을 수치화해서 전달해라. 진부하냐 안하냐는 근거의 유무

 

3. why라는 질문을 5번 이상 물은 다음 작성한다. 본인에게 '왜?'라는 질문을 해봐라.

1) 내가 이 경험을 통해 어떤 결과를 얻었나?

2) 왜 아무 결과도 못 얻었나?

3) 진짜 아무결과도 못 얻은게 맞나?

4) 사소한 결과라도 어떻게 내가 얻을 수 있었나?

5) 내가 한 행동들 중에 가장 고객을 만족시켰던 행동이 무엇인가?

 

728x90

댓글